6월 7일 18:30 KBO KIA : SSG
작성자 정보
- 라리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91 조회
- 목록
본문
◈KIA
양현종(3승 2패 3.74)을 내세워 반격에 나섭니다. 2일 롯데 원정에서 2이닝 9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양현종은 커리어 최악의 투구를 얼마나 빠르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물론 SSG 상대로 홈에서 8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47구를 던졌기 때문에 4일 휴식후에 등판한다는건 그다지 효율적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박찬호의 솔로 홈런으로 올린 1점이 득점의 전부인 KIA의 타선은 6안타 5볼넷으로 1점이라는 비경제적인 야구로 패배를 자초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대의 호수비도 있었지만 주루사와 제구가 흔들리는 투수 상대로 초구 공격등 생각이 없는 야구가 패배로 이어졌다고 보는게 맞을 정도입니다. 그나마 불펜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게 다행이라면 다행일 것입니다.
◈SSG
백승건(2승 1패 2.33) 카드로 연승에 도전합니다. 1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4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냈던 백승건은 임시 선발로서 기대 이상의 투구를 보여준바 있습니다. KIA 상대로 원정에서 1이닝 무실점 투구를 해냈는데 이번 경기 역시 기대를 걸 여지가 많을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1회초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SSG의 타선은 무려 4개의 병살타를 때려내고도 승리하는 진기록을 세운바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타격감이 떨어진 타선이 살아날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듯합니다. 마무리 서진용이 3볼넷으로 블론 위기까지 간건 역시 아쉬움이 남습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는 양 팀 모두 아쉬움이 크게 남는 경기였습니다. 전날 경기의 흐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 역시 접전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백승건은 전문 선발 투수가 아닌, 불펜 데이를 바라보는 투수고 이 점은 최근 불펜이 흔들리는 SSG로선 오히려 약점이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KIA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IA 승
[[핸디]] : KIA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