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6월29일 MLB 오클랜드 : 뉴욕양키스
작성자 정보
- 라리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75 조회
- 목록
본문
투수진의 호투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JP 시어스(1승 5패 4.1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3일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7이닝 4안타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패배를 당했던 시어스는 6월 한달간 1승 2패 3.42로 타선의 지원을 전혀 받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홈 경기에서 강점을 가진 투수이기 때문에 최근의 페이스는 이어갈 가능성이 높은 편. 전날 경기에서 브리토 상대로 세스 브라운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득점한 오클랜드의 타선은 여전히 홈 경기의 타격은 좋다고 하기 힘든 상황이다. 그러나 헤르만 상대로는 홈런포를 기대해볼 여지가 있는 편. 3.2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이제 홈에서 조금 기대를 걸어봐도 좋을 것 같다.
타선의 부진으로 연승이 끝난 뉴욕 양키스는 도밍고 헤르만(4승 5패 5.10)이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3일 시애틀과 홈 경기에서 3.1이닝 10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헤르만은 무려 4발의 홈런을 허용하면서 무너진바 있다. 최근 2경기 연속 7실점 이상으로 좋지 않은데 밸런스를 회복하지 못하면 이번 경기도 대단히 위험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폴 블랙번 상대로 터진 조쉬 도날드슨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양키스의 타선은 홈 경기의 부진이 원정에서 더 심해지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부활을 기대하기엔 무리가 있을듯. 그나마 불펜의 2.1이닝 무실점 정도가 위안일 것이다.
지금의 양키스는 살인자의 타선이 아니라 뻥야구의 타선에 가깝다. 콜리세움과는 상성이 대단히 좋지 않고 시어스 공략 역시 쉽지 않을듯. 반면 최근의 헤르만은 투구의 밸런스가 완벽히 깨져버린 모습이 나오고 있고 이는 이번 경기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오클랜드 어슬레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1 오클랜드 승리
핸디 : 오클랜드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