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7월25일 MLB 워싱턴 : 콜로라도
작성자 정보
- 라리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44 조회
- 목록
본문
투타의 조화로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워싱턴 내셔널스는 패트릭 코빈(6승 10패 4.89)이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컵스 원정에서 5.1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코빈은 역시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약한 특징이 이어지는 중이다. 다만 야간 경기에서 종종 흔들리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관건일듯. 전날 경기에서 디스클라파니를 완파하면서 라일리 아담스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득점한 워싱턴의 타선은 주말 시리즈 내내 강력한 파괴력을 과시했다는게 긍정적인 부분이다. 이번 주중 시리즈는 이전과는 조금 다를 듯. 그러나 4인이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항상 화룡점정이 안되는듯 하다.
불펜이 마지막을 버티지 못한 콜로라도 로키스는 불펜 데이를 운용할 예정이다. 주로 가운데에서 나오던 제이크 버드가 선발로 예거되어 있는데 길어야 2이닝일듯. 하지만 브락과 시볼드를 모두 전날 활용했기 때문에 칼 카우프만에게 텐덤을 맡겨야 한다는게 큰 문제다. 전날 경기에서 러자르도와 퍽 상대로 홈런 2발로 2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콜로라도의 타선은 말 그대로 좋은 시절이 끝났다는 표현을 써도 좋을 정도다. 홈런 외에 득점 수단이 보이지 않는게 원정에서의 콜로라도라는게 가장 큰 문제일듯. 선발 강판 이후 6.1이닝 3실점을 내준 불펜은 다시금 좋은 시절이 끝난것 같다.
지난 주말 시리즈에서 콜로라도의 경기력 레벨은 시간이 갈수록 하락한 반면 워싱턴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 점이 이번 경기 최대의 승부 포인트가 될듯. 어찌됐든 코빈 역시 홈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투수라는건 부인할수 없고 콜로라도의 타격도 하락세에 있다. 그리고 불펜 데이가 통하지 않는건 전날 증명되었다. 전력에서 앞선 워싱턴 내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4 워싱턴 승리
핸디 : 워싱턴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