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픽] 05월10일 세이부 vs 라쿠텐 일본야구
작성자 정보
- 라리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66 조회
- 목록
본문
[프리미엄픽]05월10일 세이부 vs 라쿠텐 일본야구
05월10일 세이부 vs 라쿠텐 일본야구
투타의 부진이 치바 롯데전 6연패로 이어진 세이부 라이온즈는 아오야마 미나토가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데뷔해 39경기에 나서 1패 2.96의 안정적인 성적을 남겼던 아오야마는 이번 경기가 데뷔 2번째 1군 선발 경기다. 이스턴리그에서 5경기에 나서 30이닝 7실점으로 투구 내용은 훌륭했고 특히 피홈런이 단 1개라는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 것이다. 화요일 경기에서 다익스트라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6회초 터진 나카무라 타케야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세이부의 타선은 한번 가라앉은 타격이 전혀 올라오질 않고 있는 중이다. 이번 시리즈 역시 적시타보다 홈런에 의존해야 할 정도. 등판과 동시에 4실점을 허용한 미즈가미 요시노부는 22년 신인왕 달성 이후 완전히 다른 투수가 되어버린것 같다.
투수진의 호투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하야카와 타카히사(2승 3패 3.41) 카드로 연승에 도전한다. 3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1실점 완투승을 거둔 하야카와는 2군 조정이 큰 도움이 된 모습이다. 세이부 상대로 4월 19일 원정에서 7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이번 경기에서 갚아줄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수요일 경기에서 천적 미야기 히로야를 공략하면서 4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홈에서 살아난 타격을 원정으로 이어갈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문제능 이 팀의 원정 경기력은 리그에서 최하 레벨이라는 점이다. 4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훌륭한 위기 관리 능력을 칭찬해야 할듯.
다시금 세이부의 타격이 가라앉기 시작했다. 홈에서도 홈런 외의 득점을 기대하기가 쉽지 않을듯. 물론 라쿠텐 역시 원정 타격은 아쉽고 아오야마의 투구는 나름대로 위력을 보여줄수 있다. 그러나 세이부는 마무리인 어브레이유를 제외한 나머지 불펜이 약한 편이고 이 차이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라쿠텐 승리
승1패 : 1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