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 MLB 시카컵스 vs 뉴욕메츠
작성자 정보
- 라리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 조회
- 목록
본문
시카고 컵스는 케이드 호튼(11승 4패 2.66)이 시즌 12승 도전에 나선다. 17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5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호튼은 최근 팀의 진짜 에이스라고 해도 좋을 정도다. 현재 홈에서의 호튼이라면 6이닝 이상을 1실점 이하로 막는다고 해도 전혀 이상할게 없을 정도다. 월요일 경기에서 애보트와 신시내티의 불펜에 막히면서 6안타 완봉패를 당한 컵스의 타선은 와일드카드 확정 이후 집중력이란게 사라져버린 느낌이 강하다. 홈에서 반등세를 만들수 있느냐가 중요할듯. 타이욘의 7이닝 투구 덕분에 켈러 1명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은건 다행스럽다.
뉴욕 메츠는 데이빗 피터슨(9승 6패 3.98)이 시즌 10승에 도전한다. 18일 샌디에고와 홈 경기에서 5이닝 6안타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피터슨은 9월 방어율이 7.63에 달할 정도로 최악의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게다가 원정 약점은 그대로라는 점 역시 불안감을 가중시키는 요소다. 월요일 경기에서 어빈 상대로 터진 린도어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에 그친 메츠의 타선은 주말 시리즈의 타격 문제가 너무나 컸다. 소토 외 에 사람 구실을 하는 선수가 있나 생각해야 할 정도.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거의 쓸데없는 소모가 되고 말았다.
두 팀 모두 주말 시리즈의 타격은 완전히 망해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경기에서 누가 먼저 부활하느냐가 관건일듯. 홈에서의 호튼임을 고려한다면 일단 이쪽은 오케이. 반면 피터슨의 투구는 최근 좋지 않고 좌완 상대 컵스의 타격은 나쁘지 않다. 홈의 잇점을 가진 시카고 컵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시카고 컵스 승리
승1패 : 시카고 컵스 승리
핸디 : 뉴욕 메츠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